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왔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이번 공지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얼티밋 케이스 : http://asgard.nexon.com/news/notice/read.asp?GotoPage=1&SearchText=&ArticleID=120363

추석 이벤트 : http://asgard.nexon.com/news/notice/read.asp?GotoPage=1&SearchText=&ArticleID=120367

(종료 날짜 : 2017. 10. 12 (목))


지난 9월 27일 수요일 오후 급작스럽게 공지사항이 올라왔다.

(메인 화면의 아스광장 창의 공지를 누르면 에러가 뜨는 상황이 있었다.)


얼티밋 케이스 판매 재개와 추석이벤트 진행에 대한 내용이었다.


추석을 기점으로 명절이벤트와 랜덤박스 판매 재개를 동시에 진행하는 꽤 좋은 아이디어였다.


추가로 얼음성 웬디고 하이브를 통한 얼음성 후반부의 고스트프리클의 글로드 지급량을 대폭 하향시키면서,

글로드 벌이 매크로도 막기 시작했다.(이하 매크로)

(내용은 추석이벤트 글 가장 하단에 있습니다. 따로 공지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우선 얼티밋 케이스에 대해 말하자면,

과거와 다르게 소닉워커와 프로즌스타가 추가되었고,

인프택의 수량이 6개 15개 30개로 변경 되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인프택과 혈석이 등장할 확률이 과거와 달리 매우 저조하다는 평이다.

그리고 여전히 얼티밋 케이스에서는 4차 귀걸이 없이 4차 반지만을 지급한다.

이 부분에서 아이템 선정이 조금 미흡, 성급하지 않았나 싶다.

(도대체 언제 줄거냐 4차 귀걸이...이 글을 본다면 부디 귀걸이를 내놓아라)


일부 유저는 수십만원 이상을 들였지만, 과거의 반도 안되는 양이 나왔다고 메가폰을 사용하며 알렸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랜덤박스 판매를 진행하는 동안은 꾸준히 누군가가 아이템을 획득했다는 글이 꾸준히 올라왔다.

하지만 이번은 판매기간이 길어서인지, 유용한 아이템의 획득확률이 저조해서인지,

생각보다는 획득 메세지가 저조한 편이다.


일부 유저는 아이템들을 사재기를 하고 있으나, 과거 랜덤박스 이벤트가 없던 시기와 비교하자면


과거 : 글로드 시세 2000 ~2500원(1억), 인프택 1억~1억5천(1개)

현재 : 글로드 시세 4000~5000원(1억), 인프택 3천~5천(1개)

(매크로를 막음으로서 글로드 가격 폭등)


현금으로 따지자면 큰 차이는 없는 셈이다.

오히려 글로드 시세가 폭등하여 복귀유저에겐 이전보다 장벽이 더 높아진 셈이다.


또한, 이번 랜덤박스 이벤트를 통해 유추해 볼 수 있는 내용이 있다.


인프택과 혈석을 풀어냄으로써, 아스가르드팀의 버그 차단의 자신감을 확인 할 수 있고,

혈석을 내놓음으로써, 버그템 사용자들에게 버그템 삭제 전 마지막 기회를 주는 것으로 생각 된다.

(개인 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특정 버그는 아직 막히지 않았으며, 그 버그를 이용한다면 혈석의 보너스를 더 많이 받는 아이템이 등장 할 수도 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이템 능력치가 허용범위 내에 있다면 버그템으로 취급하지 않겠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버그템은 사라지지 않았으며,

아이템 거래 중개 사이트를 통해 글이 계속 올라오는 상태이다.

복귀 유저들은 아이템 구매 전 꼭 확인하고, 기존 유저들에게 조언을 구하기 바란다.

또한, 다음 랜덤박스로 예상되는 영양제의 성분에서는 부디 지금보다 나은 인프택 지급 확률이 있기를 기대해본다.


두 번째, 추석 이벤트이다.

추석이벤트는 전통적으로 아스가르드에서 진행하던 내용과 동일하며,

찹쌀가루를 모아, 보름달 또는 그믐달로 달을 바꾸어 버프를 받는 내용이다.


추억의 이벤트이지만, 몇년간 이벤트가 없던 지금

새로운 아스팀의 등장을 알리는 것으로 조금은 달랐어도 되지 않나 싶다.


또한, 일부 맵에서는 찹쌀가루가 드랍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의도된 것인지 아닌지 알 수는 없지만,

거울성 맵에서는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냥하는 곳임에도 찹쌀가루가 드랍되지 않는 점은 이상하게 생각된다.

실수였다면, 다음 이벤트 때에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하고

의도된 것이었다면, 공지를 통해 명확히 알렸어야 한다고 본다.


하지만. 최소한 이번 공지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다는 사실을 부정 할 수는 없다.

부디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져 남아 있던 유저들과 새로온 유저들이 즐겁게 게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많이 오래 된 게임이라 요즘 게임들과는 다르게 연계 퀘스트도 없다시피하고,

스토리와 사냥, 직업이 언밸런스 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추억을 돌이켜 돌아와주셨다면


즐거운 아스가르드 되시고, 즐거운 명절 되셨길 바랍니다.

이 게시물을..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