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여전히 아스가르드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
마음은 떠났지만, 그래도 뒤는 한 번씩 돌아봐주시는 분들께
희소식(?)이 될 수 있는 소식을 듣게 되어 이렇게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알려드릴 내용은
테스트 서버 17년 10월 13일 자 리붓? 패치?로
버그 아이템에 대한 조치가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FileDownloader.aspx?oidFile=5341361529923044283

보시는 바와 같이
버그 아이템을 거래하려고 하면
교환창으로 거래 시, 'BUG_ITEM_CANT_GIVEN' 메시지가 출력되고,
드래그로 거래 시, '줄 수 없는 물건입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고 있습니다.

14년? 15년도에 터진 각종 인첸트 버그에 대한 대응이
이제야 이루어지는 점이 상당히 유감입니다만,

당시에 너무 궁금해서
테스트 서버로 건너가서
몇 개 만들어놓고 잊고 있었는데,
이렇게 실험에 쓰이게 되네요.

먼저 제가 보유한 버그 아이템으로 알아낸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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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버그 아이템은 제작된 기간 / 인첸트 횟수 / 옵션에 관계없이
    '제작 방식'이 버그인가, 아닌 가로 결정되어 처분이 내려진다.
    (심지어 글로우를 바르려고 이것저것 했던 2/4첸인 모자조차 버그 아이템으로 인식되어 거래가 불가능하였다.)

2. 버그 아이템은 어떠한 방식(교환창/드래그/시장)으로도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능하다.
    (거래 시도 시, 위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된다.)

3. 버그 아이템은 착용 시, 아이템의 기본 옵션을 포함한 어떠한 옵션도 적용되지 않는다.
    (물리 방어-1, 스텟+1이 달린 버그 반지를 착용하니 아무런 옵션이 적용되지 않았다.)

4. 버그 아이템을 거래 가능으로 만들려면,
    아이템의 상태창에 있는 모든 옵션(인첸트 내역, 천상계 아이템의 경우 업그레이드 내역)을 말소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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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버그 아이템을 이렇게도 갈아보고 저렇게도 갈아서
위의 네 가지 사항을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요즘에 자주 있는 테스트서버 리붓이라는 명목으로,
버그 아이템에 대한 대응책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천상계 아이템의 업그레이드까지 없애야
정상 아이템으로 인식하는 현 대응책은
어찌 보면 과하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인첸트 초기화는 당연하지만,
업그레이드는 그럴 필요 없으니까요.

이렇게 아스가르드 운영진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는걸 확인할 수 있는 소식이 되셨나요?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오래 기다려온 만큼,
더 의미있는 결과를 보여주길 바랍니다.

본 서버에도 좋은 소식을 기다려보며,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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