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타리즈섭의 한 올드유저입니다.

베타 초반부터 했으니 벌써 8년의 세월이 흘렀네요..
그동안 참 많다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상렙 99까지 풀리고... 천상 던전이 나오고... 2차, 3차던전, 그리고 4차던전이 나오고 변신하신 분이 생겼네요...
그리고 지상렙 120까지 풀리고....
그러나... 반년에 한두번 들어오는 분에겐 큰 변화지만 매일 아스를 하는 유저에게는 늘 똑같은 아스일 뿐입니다.

4차던전이 생긴지 1년 가까이 되었지만... 아직도 4차 사냥 하는 분은 서버내 극소수의 몇 분 뿐이고..
기대 반 설레임 반 기다렸던 델크 던전은 나온 지 두달만에 이미 버려진 던전이 되버렸고
....
무엇이 문제일까요???

매번 고렙들을 위한 패치를 한다는 분도 계시지만.. 8년의 아스에서 고렙이 아니면 이상한거고...
솔직히 아스처럼 렙업하기 쉬운 게임도 없어서...
맨손으로 시작해도 지상렙 99찍는데 한달이면 충분하고.. 길게 잡아도 몇달이면 2차변신까지는 충분한 시간이기에... 아스라는 게임 8년 역사에서 몇달이면 이미 중수 이상 오르는 게임에서 과연 중렙에서 고렙을 위한게 무엇이 변했나 생각하게 됩니다.

우선... 4차던전을 활성화 시켜야한다는 생각입니다.
서버내 랭킹만 보더라도 저희서버처럼 사람 없는 곳에도 3차 이상 케릭이 수백개가 넘습니다.  
케루빔의 제 아수라는 서버 2위인데.. 이제 트론 막 단 바드 케릭은 200위가 훨씬 넘는 것을 보면... 서버내에 적어도 수백개의 천상렙81이상 케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게임을 하는 분은 몇 분 안 됩니다... 그럼 그 많은 분들은 왜 트론까지 찍고도 게임을 안 할까요??
그건 "새로운 할거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4차변신의 렙제가 선악 91이지만 트론 이상 되는 분이라면 목표를 잡고 할 법도 한데.. 저희섭에서 4차템을 사는 사람은 저 이외는 본적 없습니다....
목표가 너무 높으면 기대를 포기하게 됩니다. 운영자님은 유저가 초인이나 폐인이길 바라십니까?? 택도 없는 확률의 봉해 가능성은 4차변신으로의 일말의 희망마저도 포기하게 되고... 그 많은 분들이 도미찍고 트론 찍고 3차변신하면 그걸로 끝이 되는 겁니다.

새로운 지상던전도 나왔죠... 각 렙마다 스탯 2개의 어마어마한 조건이 걸려있습니다만... 델크 사냥하시는 분 계신가요??
넥슨에선 패치후 20여일 정도의 기간을 잡고 111 찍는 케릭 111명을 뽑아서 2만원상당 캐쉬를 준다고 했지만 단 한분이라도 111 찍은 분 계신가요?? 저희서버엔 103 찍은 분도 한손에 꼽습니다. 그것도 경험치 3배이벤트 끼어서...그건 넥슨 스스로가 유저의 경험치 획득량을 턱없이 잘 못 판단했다는 증거입니다.
솔직히.. 델크던전... 진~~짜 재미없습니다.... 높은 존은 짜증나는 저주에 폭젠에 여차하면 눕고.. 경험치는 낮은존이나 거의 차이가 없고... 낮은 존은 낮은 존대로 비효율 적이고... 시간당 수백씩 적자에 나오는 템이라곤 인첸도 안 되고 교환도 안되고 휴지통행 몇천글로드에..이글 보시는 분중 어느 분이 "팔릴만한 물건" 득템하신 적 있으시면 리플 부탁드립니다... 전 아직 못 봤습니다.

더구나... 100댐,100힛,100회피 패치... 이건 유저 죽이기 입니다.
유저가 기껏 수십에서 수백만원 들여 인첸 해놓은걸 "5만 넘으면 팅긴다는 이유"로... 유저가 너무 쎄져서 안 되겠다는 이유로.. 막아 놓으면... 어느 누가 렙업하고 인첸하고... 누가 캐쉬질 할까요??

말 그대로입니다. 흐르지 않으면 썩습니다. 지금의 아스는 지겨운 렙노가다에 아바타채팅게임에 지나지 않습니다.
분명 큰 변화가 필요하고.. 그걸 또 겨울방학 기다려서 하기엔 너무 늦습니다.
영양제 까면 "누구누구님이 무엇을 획득하였습니다"라는 자극적 문구처럼... 지금의 유저들에겐 렙업하고 싶고 인첸하고 싶고 좀더 케릭을 강하게 하고 싶게 할 동기가 필요합니다.

4차던전의 활성화,  4차봉해의 활성화로 4차템 낀 케릭이 마을에 서 있고... 지상렙 105,110찍고 새로운 스킬 배웠다고 아스인에 올리는 그런 자극이 필요합니다.

4차봉해
...100%쥴은 아니더라고.. 조금은 봉해가 쉬어져야 합니다. 지금처럼 투드롭에 6봉5봉모만 나오거나... 4차던전 나온지 1년이 다 되가지만 어디서 나오는지 아무도 모르는 기사옷, 수라옷, 여바드옷, 도가옷도 드롭이 되고...  전직직업 무기도 1봉으로 드롭이 되고.. (저 4차던전에서 6억이 넘는 경험치를 올렸지만 무기쥴 11개 모았습니다. )... 각종 템이나 쥴의 드롭률 높여야 합니다.

델크...적어도 지금보다 5~10배의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면 델크는 쓰레기입니다. 40억부근 99케릭이 120을 찍는데 140억의 경험치가 필요하지만... 현재상태엔 세라핌 케릭 적어도 5개~10개는 만들 노가다입니다. 델크에서 나오는 템도 교환 가능하고 인첸 가능해져야합니다.

변화가 없는 아스는 고인 물이고 썩습니다. 썩은 곳을 찾을 유저는 없습니다.
아스의 새로운 변화를 기대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게시물을..
4차 아수라템 좀 풀어 주세요.

천상렙 10억 넘게 올리는 동안 단 한번도 옷, 큐렉 하나 못 먹었다는 게 말이 됩니까?

명멸의 자이데 삽니다.  4차 아수라옷,큐렉 선악 관계 없이 고가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