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한방데미지.. 바드와 그룹시에 최고의효율..

빠른이동속도.. 갖가지 잔재주..높은회피..

많은분들이 이렇게 생각하시고.. 이것이 도적의 컨셉입니다.

1 한방데미지.

마쉐없이 타 덱스캐릭의 크리티컬데미지..보다 낮습니다. 그런데
마스터쉐도우 한방이 강력했던건 2차던전 정도까지.. 피통이 많은 3차던전에서는
마쉐한두방찌른것.. 예전처럼 많은 의미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게다가 몹들중 반이상이 인식을하기때문에.. 여러번 찌르기도 무리가있구요..
그래서.. 그이후에는 보통 격수와 같아지지요...
현재 마스터쉐도우라는 스킬은.. 첫방때 치는거 아니면.. 그외에는 비효율적인.. 아이러니한 스킬입니다.


2. 바드와그룹..?

아스내 도적과 바드의 조합은.. 도적입장에서는 최고의 효율을 보입니다.
그러나 바드 입장에서는.. 더 빠른 조합이 무궁무진하죠
근데,, 현상황에서.. 아수라..법사..기사..샷건핏..도가. 어느정도의 수준이라면
솔플 130개? 정도는 캐시리라 봅니다. 특정직업은 250개정도까지도 캐시죠.
근데 단적인예로 도적 솔플해서 캐면 40~50개정도 캡니다.
그런데 그룹으로. 130개..ㅎㅎ.........
어떤상황에서는 바드가 그룹구하기 어려우면.. 키우기 힘들다하지만..
바드란 직업 하나만 보고있는 도적은.. 더 힘들다고도 볼수있네요.

3. 이동속도? 잔재주? 회피?

실질적으로.. 현재 도적에게 남은건.. 포이즈대거블로우. 마스터쉐도우. 그밖에. 없습니다.
이동속도.. 반강제적 풀변신에의해 전격수 이속은 같습니다.
잔재주.. 걸리는몹이없네요. 71스킬인 캡쳐이너베이션만하더라도. 데이즈하모니와 같은효과..그게끝이니.
회피.. 천상계가 주 무대로 자리잡으면서 도적의 높은 회피는 이제 장점이 되지않습니다.
아무리 회피를 높여도 회피가 되지않는 몬스터.. aar 보다는 addown이나 ac에 중점이 잡혔고..
그 ac나 addown 보다는 로열티라는 녀석때문에 공격능력이 우선되게 되었죠..
그런 공격력을 올리려면 힘을 올리거나 dam 을 올려야하는데.. 일단 무조건 포블 쓴다고 가정하고..
힘. 올리면..효과.. 정말 제대로 안받는직업..도적입니다.

솔플이 최약체 라면.. 그룹시 어떠한 직업보다 가장 빠른 사냥속도를 보여야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까놓고 말해서. 아수라,법사 솔플로 캐는거..엄청빠릅니다. 그런데 바드랑 룹해도..
바드+도적이랑 비슷하거나.. 그이상을 웃도는거 아실겁니다.
솔플을 못하는 바드와.. 솔플이 가장 힘들다고 하는 도적.. 두직업이 만나면..
단순 1+1이아닌 그 이상의 효과가 필요하다고봐요..



이렇게 글을 써놓고도 전 끝까지 도적을 플레이할거지만...... 씁쓸하군요..


-토론지기-
시비성 리플이 많이 보입니다.
조금 자신과 의견이 다르면
생각좀 해보시고 리플 쓰시길 권장합니다.
" 제 생각은 이러이러 한데..
   이러이러 한건 어떻겠습니까"

상대방을 좀더 높이 봐주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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