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는 경험에서 나온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

1. 서버통합

쥬엔, 바스포  >>>  전혀 새로운이름의 신서버 2개로 개편.  또는 1서버  2채널 체제.
서버선택권 각캐릭터당 1회씩 부여.
다만 친구찾기 게시판을 통해서 과거의 아이디를 검색하면 현재 서버와 아이디가 나오도록 배려.

 

2. 영양제, 얼티밋 케이스 등 사행성 이벤트관련

 구성품들 중 정말 현금을 지불할 가치가 없는 것들을 퇴출하여  구매동기를 유발한다.

ex) 수호동물음료, 쓸모 없는 치장아이템, 질병예방주사 등 쓸모 없는 아이템들을 삭제. 
물론 유용할 때도 있으나  천원 이천원씩 주고 사는 캐쉬아이템치고는 정말 쓰레기다.
'보상품' 이 아니라  '구매품' 임을 명심하자.  돈을 지불한것은 유져다.

3. 크로니클과 퀘스트의 정비.

현재 진행상 오류가 있는 퀘스트들을 수정하고  크로니클은당초의 계획대로 장을  더 추가한다.

4. 격수스킬레벨 시스템부활

스킬북과 스펠북으로 스킬을 습득하면 똑같은 기술만 써서 스킬트리시스템을 도입했다고? 
개가 웃고갈 소리이다. 
'스킬초기화' 팔아먹기 위한 것이란것 쯤은 어린애도 안다.
그러나 이미 도입했으니 격수 스킬레벨시스템 부활시켜야한다.

5. 로열피버그 수정

투로열시 100%표기만 될 뿐  실제로는 0%증가되거나 감소되는 버그가 존재한다. 이를 수정.
동시에 1분씩 로열티로어 기다리지않게 쿨타임삭제.
사소한 것일지 모르겠으나 은근히 자주부딪히는 문제이다.  스트레스받지 않게 수정.

6. 알파아몰큐브와 베타아몰잼 등 드롭률 상승

해당 아이템은 드롭확률이 확연하게 낮다.
비격오브의 경우엔 희귀한 알파아몰큐브가 15개씩이나 들어간다.
격수무기 2단도 베타아몰잼이 대량으로 들어간다.
하지말라는 소리다.

희망적인것은 과거 문의답변과는 다르게
운영진 측에서 추후의 패치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7. 직업의 특성을 살리고 형평성을 맞추자.

전사 - 대쉬류 성공률 향상과 실패시의 쿨타임 현재보다 감소.

도적 -은신시에 보이는 오류를 하루빨리 해결해야한다.  또한 크리티컬 확률을 화신전으로 돌려놓아야 한다.

무도가 -  열악한 방어를 보완하기 위해서 레벨당 방어or콘당 방어 or 견장인첸트 중 하나만이라도 추가하여야 한다.

마법사 - 디테스타리가 외형변신과 현신을 삭제 못하도록 수정. 자체버프와 직자,바드 버프등만 삭제하도록 수정.
               아울러 캐스팅 취소확률을  줄여야 한다.  쾌적한 사냥에 방해가 된다.

프로핏 - 셋트옵션 효과 제대로 적용.  그리고 확실한 컨셉을 잡아줘야 한다.

바드 -  겜알못

성직자 - 겜알못

아수라 - 겜알못

기사 - 사냥시에만 사용 할 수 있는 방어기술(순간적인 집중블록),  그룹원에게 도움이되는 오러 개편


8. 비격이 방패를 끼려면  오브, 스태프 등을 포기하도록 해야한다.

살다 살다 마법계열 캐릭터가 근접캐릭터와 똑같은 방패착용하면서 스태프쓰고  오브쓰는 게임은 처음본다.
타 게임 밸런싱빌드하는 사람들이 멍청이라서 원거리 계열에 패널티 주는게 아니다.
아스도 예전엔 방패를 끼려면  '매직스틱'류를 끼는 등 어느정도 기능을 포기하여야만 했다.
다시 그렇게 돌려놓자.
한손 무기에  완드를 끼거나  보조무기 착용하는것으로 이미 충분하다.
장비의 고하  레벨의 고하 여부를 떠나서 잘못된 것이다.
아스팀의 개념없는 행동 중 하나.

멀리서 공격 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유리함이다.
나는 맞지않고 적을 공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근접캐릭터들은 어떻게 해서든 접근하려 노력하고
원거리 캐릭터는 적으로 부터 좀 더 멀어지기 위해 노력한다.
거리에서 유리함을 갖는 원거리 캐릭터가 방어력이 약한것은 당연하고도 타당한 밸런싱이다.
온갖 기술을 사용해 거리를 좁혔는데, 원거리 캐릭터의 방어력이 근접캐릭터와 견줄만 하다? 김이 빠진다.





9. 버려둔 아이트라 및 루닉세트아이템수정

컨텐츠를 추가하고  루닉세트아이템 추가하여야 한다.
자본이 넉넉하지 않은 유져들도 폭넓은 장비선택을 할 수 있게 아이트라 아이템을 제대로 도입해야한다.
뇌룡과 토룡등도 추가하는것이 바람직하다.

10.  만렙 컨텐츠 추가

현재 220만렙 유져들은 할게 없어 잠깐 접속해서 수다만 떨다가 나가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
뭔가 새로운 도전의 계기를 마련해 주거나  조금씩이라도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추가해야한다.

그것이 던젼이든지 퀘스트이든지 추가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아스팀이 이 글을 볼리는 없겠지만 한마디 하고 싶다.
유져와의 소통만이 아스가르드와 유져모두 스트레스 받지 않고
공존 할 수 있는 길이다.

홈페이지 관리좀 하지 않으련?



 

이 게시물을..
magica